2017/11 21

형광펜 효과 - Highlighters

형광펜을 영어로 하일라이터(Highlighter) 라고 하는데요, 웹페이지에 형광펜 효과를 내는 CSS입니다. 형광펜 예제 코드 아파트에는 인적이 없었지만 어떤 아파트의 입구 앞에서 대여섯 명의 주부들이 모여 한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나도 고개를 들어 보니, 아파트 바로 맞은편의 언덕에서 불이 나고 있었다. 70도에 가까운 가파른 경사면의 높은 곳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다. 사람이 가까스로 올라갈 수 있을까 말까 한, 경사의 언덕에서 모닥불 크기의 불이 나고 있었다. 그것을 보는 주부들은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다. 브라우저 출력 결과 아파트에는 인적이 없었지만 어떤 아파트의 입구 앞에서 대여섯 명의 주부들이 모여 한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나도 고개를 들어 보니, 아파트 바로 맞은편의 언덕에서 불이..

Web 2017.11.29

Chrome 원격 데스크톱 : 다른 사용자와 컴퓨터 공유하기

1. 컴퓨터에서 Chrome을 엽니다. 2. 상단의 검색주소창에 chrome://apps 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3.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이 설치가 안된경우에는 웹 스토어를 클릭 합니다. 4. 왼쪽 검색창에 원격데스크톱 이라고 검색후 우측 앱을 추가합니다. 5. 앱 추가 클릭 6.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을 클릭합니다. 7. 승인 계속하려면 내 컴퓨터에 확장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한번만 수행하면 됩니다. 8. Chrome Remote Desktop 에서 다음을 요청합니다. 9. 원격지원 > 시작 사용자 간 화면 공유가 가능하며 원격 기술 지원에 적합합니다. 10. 액세스 코드를 만들려면 공유를 클릭합니다. 11. Chrome 원격 데스크톱 호스트 설치 프로그..

Web 2017.11.21

comine.exe (트로이 바이러스)

comine.exe [ AhnLab.com ] 이름 : Win-Trojan/Hupigon.692224.AY 발견 : 2008년 10월 08일 유형 :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백도어 위험 : 보통 감염 : 윈도우 V3 : 2008.12.16.00 엔진으로 이 바이러스를 진단 및 치료할 수있습니다. 상세정보 : http://kr.ahnlab.com/info/smart2u/virus_detail_26053.html Win-Trojan/Hupigon.692224.AY 는 기존에 알려진 Win-Trojan/GrayBird 의 변형이다. 해당 트로이목마가 실행되면 감염된 컴퓨터의 정보를 빼내서 특정 호스트에 전송하거나 임의의 TCP 포트를 오픈 해서 공격자의 접속을 기다리는 백도어 기능이 있다. 또한 은폐기능을 제..

Web 2017.11.17

shodan(쇼단) : 시스템의 보안취약점 찾기

보안이 중요한 이유 - shodan을 이용한 해킹 (어둠의 구글) 종종 보안에 무지한 사이트들을 발견하곤 한다. 보안에 무지한 사람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꽤 많다. 보안패치를 하라니, 기능이 망가질까봐 겁이 난단다. 그리고 보안패치가 끊긴 프로그램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들은 의외로 손쉽게 발견된다. 그 사람들은 보안이 왜 중요한지 모르는 것 같다. (참나.. 될 대로 되라는 식의 태도다.) 보안이 왜 중요한지... 그 답을 찾기위해 해커의 입장에서 공개되지않는 실시간 웹캠(cctv)의 영상을 입수해보자. https://www.shodan.io/ 공개되지않는 웹캠의 영상을 입수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하다. 바로 shodan(쇼단)을 이용하면 해킹이 참 쉬워진다. shodan(쇼단)은 어둠의 구글이라고 ..

Web 2017.11.16

건너뛰기 링크(Skip Navigation)란?

건너뛰기 링크는 말 그대로 “링크”를 건너뛰기 위해 제공되는 메뉴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링크”라는 것은 매 페이지마다 반복적으로 제공되는 링크를 말하며, 건너뛰기 링크는 이를 건너뛰어 바로 본문으로 포커스를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웹 접근성 연구소(http://www.wah.or.kr)의 건너뛰기 링크 사례] 비장애인의 경우 화면에 출력된 내용을 시각적으로 정확히 인지할 수 있고, 화면에서 원하는 영역으로 바로 시선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인의 경우에는 화면에 출력된 내용을 시각적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특정 행동, 즉 Tab키나 방향키로 콘텐츠들을 지나가거나 보조 기기의 단축키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비장애인은 큰 문제가 없지만, 장애인의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의 주요..

Web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