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HTML) target을 줄때.. blank, self, parent, top 태그 개념.

알콜뭉뭉이 2017. 5. 20. 10: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Hyperlink)는 <a> 태그로 만듭니다.

링크의 대상은 웹페이지, 파일, 이메일 등이 될 수 있으며, href 속성으로 이동할 주소를 정합니다.

웹페이지, 파일로의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를 만드는 기본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href="url">Link Label</a>

url 에는 이동할 웹페이지의 경로가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에서 링크 대상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새 창 또는 새 탭에서 링크를 열고 싶으면 target 속성을 추가됩니다.


target 속성. blank, self, parent, top 태그 


blank :  기존의 창은 그대로이고 새로운 인터넷 창하나를 더 띄워서 거기에 링크된 페이지를 연다. 
((ex))  <a href="aaa.html" target="_blank">링크</a> 


self : 기존에 떠있는 자기 창에다가 링크된 페이지를 연다. 
((ex))  <a href="aaa.html" target="_self">링크</a> 


parent : 기존창의 바로 전창에다가 링크된 페이지를 연다. 만약에 인터넷창을 3개 열어 두었다고 하면 1, 2, 3 이렇게 열었다고 하면 3번창에서 parent속성의 태그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전에 열었던 2번 창에 페이지가 표시된다. 
((ex))  <a href="aaa.html" target="_parent">링크</a> 


top : 현재 열려있는 최상위 인터넷창에다가 페이지를 연다. 
((ex))  <a href="aaa.html" target="_top">링크</a>


여기서 타켓 속성 기본값은 self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