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시 페이지 형식으로 광고를 표시해줍니다.
내 광고 - 콘텐츠 - 페이지 수준 광고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데스크톱 및 모바일 광고 , 모바일 친화적 광고 형식 두 분류로 나뉩니다.
우선 QuickStart 광고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며,
데스크톱과 모바일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즉시 게제해줍니다.
장점은 사이트내에 빈공간에 내가 광고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알아서 배치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허나 단점은 빈공간에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되므로,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광고게재 시간보다 게재되는데 오랜시간이 소모됩니다.
우선 페이지 수준광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코드를 삽입해야하는데요..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줍니다.
코드를 복사후 <head>와 </head>에 코드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해봅니다.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URL 끝에 #googleads 해시를 추가후 엔터.
예.. iamtaiji.tistory.com/#googleads
이동하게 되면 저렇게 창이 나옵니다.
(위에 사진은 Web Design Tester로 데스크톱에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모바일에서 확인한 것이 아닙니다.)
한국어라고 옵션이 설정되어있는데..
처음에 들어가면 english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옵션을 한국어로 바꾸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앵커광고와 비녜트광고가 있는데 앵커광고는 밑 사진을 참고하시길.
자신에 모바일페이지에서 활성화바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앵커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번엔 비녜트 광고을 선택해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자신의 웹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비녜트광고 같은 경우 몇개의 링크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링크에 네모자표시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면 보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면광고로 표시가 됩니다.
무효클릭을 막기위한 광고 닫기창도 적절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앵커광고와 비녜트광고는 모바일에서 고수익을 만들기 위한 옵션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앵커광고나 비녜트광고를 클릭시 데스크톱에서의 CPC보다 높은 CPC혜택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모바일용 최신브라우저가 아닐경우 사용할 수 없는 점이 단점입니다.
요즘은 다 모바일용 최신브라우저를 사용하시니..
단점이라곤 볼 수 없겠죠??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응형 광고 VS 맞춤크기 광고 (0) | 2017.05.27 |
---|---|
구글 애드센스 기본 용어집 (0) | 2017.05.20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0) | 2017.05.19 |
구글 "광고위반시 해당페이지만 제재" (0) | 2017.05.16 |
구글 애드센스 4월 수익.. (0) | 2017.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