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유

초보자들을 위한 윈도우10 최적화하기

알콜뭉뭉이 2017. 4. 26. 19:57



초보자들을 위한 윈도우10 최적화하기

윈도우10이 기존 윈도우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인터넷서버와 상호작용을 많이 한다는 점입니다. 아래방법들은 제가 윈도우를 설치하면서 최적화를 방법인데, 참고하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서비스 항목을 뺀 최적화 방법입니다. 

튜닝버전을 쓰시는 분들도 있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순정버전을 권장해 드립니다. 튜닝버전 썼다가 프로그램에 따라 오류가 생긴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정말 최적화 잘된 튜닝버전을 찾는다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순정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윈도우 설치시









윈도우를 설치하다 보면 기본설치와 설정 사용자 지정 항목이 있는데, "설정 사용자 지정"으로 다양한 윈도우 서버 항목을 모두 꺼줍니다. 태블릿 사용자가 아니라면 필요없는 항목들입니다. 


■ 시스템 보호 꺼주기



























  













초기 윈도우10의 경우 이 항목이 꺼져있는 상태였는데, RS1 으로 넘어오면서 켜진상태로 변화 합니다. SSD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유저들은 이 항목 때문에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복원지점 삭제와 함께 사용안함으로 설정합니다. SSD 유저들에게도 적용되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하기





























사용하지 않은 항목들을 모두 꺼줍니다. 대부분 태블릿위주의 옵션입니다.
















피드백 및 진단 - 역시 윈도우 서버와의 상호작용 메뉴입니다.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해줍니다.

■ 시작프로그램 자동실행 방지























다양한 앱들을 설치하고 나면 많은앱들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됩니다. 굳이 윈도우 시스템과 관계가 없는 앱들이라면 "사용안함" 으로 설정해줍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서버관련 프로그램은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런앱들은 단독으로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을 해놓은 상태이며 이렇게 해야만 구동이 가능한 앱들입니다. 

윈도우10이 그 만큼 좋아진 운영체제이지만 태블릿 환경에 염두해두고 만들어진 면도 있어 이런부분들을 최적화하면 조금 더 쾌적한 윈도우 생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