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VS 맞춤크기 광고

알콜뭉뭉이 2017. 5. 27. 06: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이 광고 단위는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춰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반응형 디자인으로 구축된 사이트에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나 비 반응형 사이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를 이용하면 반응형 디자인 웹페이지로 다양한 기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장점.


웹페이지에 알맞게 반응하여 광고가 표시됩니다.


단점.


웹페이지 특성에 따라 반응형 광고가 양쪽 사이드바쪽에서 메인쪽으로 빠져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맞춤크기 광고.


맞춤 크기 광고 단위는 사용 가능한 디스플레이 광고 인벤토리가 제한적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입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자인을 사용하는 사이트라면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


직접적인 맞춤크기 설정으로 웹사이트 디자인에 알맞게 설계하여 광고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단점.


반응형 광고와 다른게 게재시 맞춤크기 광고는 위치조절을 해줘야합니다.


추가적인 작업(html)을 해줘야한다는 것이죠.



위 보기처럼 광고는 무조건 왼쪽 정렬로 시작됩니다.


반응형 광고와 맞춤크기 광고를 같이 게재시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각 광고스타일 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으니.


자신에게 유용한 광고를 만들어서 게재하시길..